• 최종편집 2025-03-04(화)
  • 전체메뉴보기
 
  • "라덕연=내 종교", 임창정은 피해자? 피할 수 없는 주가조작 의혹
  •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개미들의 눈물로 일군 라덕연 일당의 1조 파티
  • 개미들을 눈물 짓게 한 라덕연 일당, 그들은 어떻게 증시를 흔들었나?

'악인취재기사기공화국'이 지난 해 4월 주가조작 의혹으로 주식 시장을 뒤흔든 '라덕연 사태'를 집중 해부한다.

 

오는 12일 공개되는 웨이브(Wavve)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사기공화국' 5회에서는 개미 투자자를 눈물 짓게 한 라덕연 일당의 주가조작 의혹과 이 작전 세력에 가담했다는 의심을 받는 가수 겸 배우 임창정으로 포문을 연다.

 

지난 2023년 4특별한 호재 없이 줄곧 상승세를 타던 8개 종목에서 대규모 매도 물량이 쏟아지면서 증시가 연일 급락했다나흘 만에 시가총액 8조 원이 증발했고검찰과 금융당국이 수사를 공식화했다.

 

'악인취재기사기공화국'은 이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라덕연 일당의 악랄한 행태를 파헤친다다수의 투자자로부터 휴대폰과 증권계좌 등을 넘겨받아 미리 정한 매수·매도가로 주식을 사고파는 통정매매로 3년에 걸쳐 이들 종목의 주가를 띄웠다는 정황이 포착된 라덕연 일당기업인의사정치인언론인연예인 등 수많은 투자자가 연루됐다하지만 중심인물로 지목된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은 자신도 피해자임을 주장하며 억울함을 피력했다.

 

투자 정산금 규모만 1조 5천억 원라덕연 일당은 어떻게 이 많은 투자금을 충당할 수 있었을까고액 투자자들 외에 거래 구조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채 장기투자 형태로 돈을 맡긴 개미 투자자들이 적지 않다. ‘악인취재기사기공화국’ 제작진은 이들이 투자자 모집을 위한 다단계 시스템으로 얼마나 치밀하게 주가조작을 설계하고 주도했는지어떤 형태의 카드깡으로 수익 수수료를 세탁했고 한국 주식 시장의 어떠한 취약점을 파고 들었는지 샅샅이 파헤친다.

 

희대의 사기꾼 '전청조 부녀'와 '허경영’, 성인용품 회사의 '변태 회장등 세상의 사기꾼들을 추적하고 폭로한 웨이브 오리지널 다큐 악인취재기사기공화국’. 이번에는 개미 투자자들의 등골을 빨아먹는 추악한 작전 세력의 민낯이 드러날 차례로오는 12일 금요일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웨이브(Wavve)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1.jpg (75.5K)
다운로드
2.jpg (85.9K)
다운로드
3.jpg (85.5K)
다운로드
4.jpg (86.5K)
다운로드
5.jpg (71.3K)
다운로드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웨이브 오리지널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시가총액 8조원 증발, 임창정 등 유명인들 연루된 '라덕연 사태' 해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